태안군체육회 태안군,지속가능한 건강한 스포츠 도시 조성 > 체육회뉴스 | 태안군체육회

태안군,지속가능한 건강한 스포츠 도시 조성 > 체육회뉴스

본문 바로가기

체육회뉴스

체육회뉴스 HOME



태안군,지속가능한 건강한 스포츠 도시 조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태안군체육회 댓글 0건 조회 911회 작성일 21-06-24 08:25

본문

안군, 지속가능한 건강한 스포츠 도시 조성

태안종합실내체육관, 환동게이트볼장, 스포츠타운 조성

체육 인프라 구축 및 전국대회 개최
 
(태안=뉴스포탈)윤용석 기자=태안군이 체육시설을 확충해 지속가능한 건강한 스포츠 도시를 조성하는 등 군민의 체육 복지 인프라와 건강 증진에 나섰다.

군은 지난 23일 생활체육시설에 대한 군민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건강 도시를 조성하고자 각종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과 전국대회 개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군은 우선 182억 원의 예산을 들여 태안읍 평천리 1193-7번지 일원 약 1만㎡에 건립 중인 태안종합실내체육관을 이달 말 준공할 계획이다..

태안종합실내체육관은 지하1층 지상3층 관람석 2046석 규모이며 8월부터 각종 전국대회 유치와 문화공연 행사를 개최해 군민들의 체육활동과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방침이다.

또 군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15억 4000만 원을 들여 태안읍 장산리 183-1번지 일원에 실내 1면 실외 1면(비가림시설) 규모로 환동 게이트볼장을 건립 중이다. 내년 3월 준공해 어른들의 건강한 여가 및 공동체 활동 장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은 태안종합운동장 인근에 보조축구장, 반다비 체육관, 탁구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 타운’과 안면읍에 ‘안면국민체육센터(수영장)’ 등 조성을 위해 기본구상과 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특히 군은 ‘일등체육도시 태안’ 건설을 위해 전국 장사씨름대회와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2021 태안추석장사씨름대회’는 오는 9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전국 400여 명의 선수단과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고 ‘2021 태안 안면노을 전국 마라톤 대회’는 안면도 일원에서 4개 종목 2500명의 선수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여기에 군은, 21회 충남협회장기 탁구대회, 제1회 태안군 전국 복싱대회, 충남도지사 협회장배 골프대회, 태안군협회장배 전국 무에타이 대회 등 도 단위 이상의 경기도 유치할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체육시설 확충 및 전국대회 개최 등을 통해 군민의 체육 복지를 증진하고 태안 체육의 위상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cy21@newsportal.kr

윤용석 skcy21@newsportal.kr
Copyright ⓒ 뉴스포탈 & www.newsportal.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